주말에 레고 사러 번밀 아웃렛에 다녀왔다. 레고한테 빠꾸먹었던 저번 방문에는 근처 퓨전 한식당 Mo'Ramyun에 다녀왔었는데, 이번엔 채식 베트남 쌀국수집이 있다길래 그곳으로 고고

🍜 Tinh Tam Trai Asian Vegetarian Healthy Meal 🍜

3255 Rutherford Road #10, 3255 Rutherford Rd, Concord, ON L4K 5Y5 / 구글 평점 4.6 ⭐⭐⭐⭐

 

Tinh Tam Trai – Asian food in Concord, Vaughan

 (905) 738-9692 3255 Rutherford Road #10, 3255 Rutherford Rd, Concord, ON L4K 5Y5

tinhtamtrai.ca

 

뭔가 매우 요란스러운 전경

 

 

Authentic할 수 밖에 없는 식당 내부

 

식당 내부는 이미 베트남 아주머니들이 주인 아주머니와 수다 삼매경이셨다. 이 집은 찐이다 -_-

 

 

기본티는 그냥 티백이다.

 

 

해선장도 채식 해선장.

 

 

인플레이션의 여파로 한번, 두번 바뀐 가격표 ㅋㅋ

 

이 날 나는 하우스 스타일 Hue Style 국물 빨간 베트남 쌀국수를, 남자친구는 채소 퍼(Venegarian Pho)를 시켰다.

 

요즘 내가 채식한다고 깝쳐서 ㅠㅠ 이렇게 채식 음식점을 발견할 때마다 좀 데리고 다니는데, 남친은 가짜 고기라고 써있는건 콩이고 두부고 뭐고 다 싫으시단다.

 

 

내가 시킨 하우스 스페셜 Hue Stlye 쌀국수 ($12.99). 압착 두부 (어묵맛 남), 튀긴 두부 (유부), 콩고기 등등 온갖 두부 토핑이 올려져 있다.

 

 

남친이 시킨 채소 퍼 (Vegetable Pho, $12.99). 국물이 엄청나게 깨끗하다.

 

 

라임이 떨어졌는지, 비싸서 그랬는지 레몬을 내왔다. 이건 좀 싈망

 

 

특이하게도 이 집은 여타 타이 바질 + 타이 고추 + 숙주 콤비네이션에 덧붙여, 채썬 양배추를 내온다. 이것 나름대로 아주 매력 있었다.

 

맛은?

 

기가 막힌다.

 

내가 최근 베트남 쌀국수 집들 돌아가면서 채식 국수를 좀 시켜봤는데, 그 때마다 둥둥 떠다니는 식물성 기름과 달달한 맛이 마음에 들지 않았더랬다. 이 집은 그런게 없다. MSG 레이더가 내장되어 있는 내 몸에도 딱히 반응이 일어나지 않았고, 채식이라 감칠맛이 없지 않을까 하던 편견을 한번에 싹 잡아 고이 접어버린다. 진짜 맛있다. 꼭 채식 때문이어서가 아니라, 맛 때문에라도 자주 찾게될 것 같은 예감이 드는 집이다.

 

채식 음식점을 회의적으로 생각하는 남자친구도 본인의 쌀국수를 마음에 들어 했다. 다시 한번, 여타 채식 쌀국수의 둥둥 떠다니는 기름은 전혀 없지만서도, 감칠맛은 여타 유명한 고기 육수 쌀국수 집과 전혀 뒤지지 않는다.

 

 

내가 시킨 국수 면발은 여타 퍼 면발과는 달리 통통하고 동그란 쌀국수이다.

 

 

진짜 소고기를 연상케 하는 소고기. 씹으면 영락없는 콩고기이다.

 

콩으로 만든 어묵과 유부.

 

더 많은 음식들이 궁금해서 이것 저것 질문도 많이 하고, 반쎄오도 시켜보고 했는데 내가 시킨 요리는 반쎄오와 가짜 돼지 곱창 볶음을 포함, 이 날 모두 불가능하다 했다 ㅠㅠ 메뉴가 엄청 이것 저것 많지만 반미 샌드위치와 쌀국수 위주로만 소비되는 듯 했다.

 

메뉴에 imitation(가짜)라고 적혀있지 않고 그냥 PORK! BEEF!라고 적혀 있는 메뉴들도 있는데, 그 메뉴들도 모두 비건이라고 한다. 백 가지 넘는 메뉴 적어 내리다 귀찮아서 타이핑 안한 메뉴들이 몇몇 있던듯 ㅋㅋ 내가 반쎄오도 비건이냐 물었더니, 이곳 메뉴들은 에그누들에 계란 들어가있는 것 빼고 100% 비건이라 한다.

 

쌀국수 외 요리를 한 세가지 주문했었는데 모두 다 재료가 없다 해서 너무 아쉬웠으나 쌀국수가 너무 너무 맛있어 200% 만족한 방문이었다. 채식이라 2% 부족했던 느낌이 전혀 없었으며, 먹으면서 맛있다를 연발했다. 육류 소비를 줄이기 시작했음에도 소고기 쌀국수만은 절대 포기 못해.. 하며 괴로워 하던 내 자신에게 뭔가 힘이 되는 날이었다. 뿐만 아니라, 조만간 각잡고 두부라는 식자료에 대해 연구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 정도로 두부를 이용한 토핑이 정말 다채롭고 맛있었다.

 

음식 장사 외에도 베트남 떡, 누룽지, 과자, 양념, 냉동 가짜 고기류 등도 판매하고 있다.

 

 

업어오고 싶은 동남아 요리 채소 씨앗들

 

 

저런 누룽지를 태국과 라오스 여행 때 쌀국수에 넣어 먹었더랬다. 하나 사와볼까 했는데 다음을 기약하기로..

 

 

반미 샌드위치 만드는 스테이션.

 

갑분 패션풀룻 ㅋㅋㅋㅋㅋㅋ

 

가짜 고기들 코너. 냉동고인데, 판매하는 제품들이다.

 

 

대만산 가짜 연어 사시미. 진짜로 그냥 칼로 잘라 간장에 와사비랑 먹으면 된다 한다. $10에 판매되고 있었다. 맛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으나 냉동 식품이라 다음 행선지가 있던 우리는 이 제품 역시 다음을 기약하기로.

 

게다가 아무래도, 가짜 연어이다 보니 이것 저것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화학 재료가 덕지 덕지 들어가 있는 제품이긴 했음. 신기해서 가족 단톡방에 올렸는데 엄마가 차라리 진짜 연어를 먹지 연어 따라하는 식품은 먹지 말라고 -_-ㅋㅋㅋ

 

 

뭔가 정겨워 보이는 떡과 후식류, 두리안 과자(?)

 

Cash & Debit only.

 

 

나의 토론토 베트남 쌀국수 맛집 발굴 분투기 (및 추천 리스트 1편)

제목이 장황하다. 그도 그럴 것이, 나는 베트남 쌀국수(이하 뽀)에 대해 남들보다 조금 까다롭다. 어떻게 까다로운지는 설명을 잘 못하겠는 사이비이나 ㅋㅋㅋ 아무튼,,, 뭐 그렇다 나는 나나이

catherine1e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캐서린 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