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나 이쯤되면 토론토 맛집 카테고리에 중국집 후기밖에 없는거 아니냐고요 -_-ㅋㅋㅋ 본래 내가 해먹을 수 있는 음식은 웬만해선 밖에서 안먹는다!! 라는 지론이 있는지라.

 

각설하고, 상대적으로 최근 신규 오픈한 노스욕 센터 인근 중화반점에 다녀왔다. 부엉이 정육점 선상이다.

🍜 JOONG HWA BAN JUM 🥟

5308 Yonge St, North York, ON M2N 5P9 / 구글 평점 4.3 ⭐⭐⭐⭐

 

우리가 방문했던 시간은 이른 저녁이었는데 (오후 5시 즈음) 우리가 두번째 팀이었고, 식사를 다 하고 나가려니 거의 만석이 되었다. 배달 주문도 간간이 들어왔던 것 같다.

 

홀에 딱 한 분 계셨는데, 너무 친절하시고 attentive하셔서 (물어보지 않아도 양파, 물 등 더 가져다주시고 필요한거 없냐 물어봐주심) 갬동했다. 우리가 혹시 짬뽕국물도 따로 가능하냐 물었을 때 짬뽕은 그 때 그 때 볶는거라 죄송하지만 안된다고 그 선에서 딱 잘라주시고. 칭찬하는 김에 인상착의는.. 단발의 남성분,,? ㅋㅋㅋ 주인 입장에서는 정말 킵해야할 인재이다. 건승하세요~!

 

쟁반짜장 (2인), 유린기 (S)

 

쟁반짜장은 처음 후룩 먹었을 땐 좀 심심? 많이 담백하다 싶은 정도였는데 계속 먹다보면 더 맛있는, 질리지 않는 그런 맛이다. 유린기는 후추를 많이 넣으셨는지 한 입 먹고 콜록콜록 해서 눈치보였음 ㅋㅋ 여러분 저 코로롱 아닙니다..

 

암튼 튀김도 잘 튀겨졌고, 맛있었다. 재료가 신선했다.

 

여타 중국집들이 별거 별거 다 파는 것과 달리, 메뉴가 단촐하다. 짜장면, 짬뽕, 탕수육, 유린기 등 몇 가지 대표 요리들만 취급한다. 누룽지탕과 양장피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조금 아쉬운 바이나, 요즘 음식점들 트렌드가 선택과 집중이기에 사업적으로 옳은 선택을 하셨다 생각한다.

 

여기 사천면이 맛있다는데, 이 날은 짜장면이 너무 땡겼어서 훗날을 기약하는걸루.

 

2022년 4월 기준 메뉴판

 

개인적으로 여전히 토론토 중국집 최고는 폐업한 메이탄이라고 생각하지만, 깔끔한 맛과 위생, 친절한 서비스를 원한다면 이곳도 추천하는 바이다. 주인과 주방장이 하도 다이나믹하게 바뀐다는 소문이 들려와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으나 쏜힐 등에 위치한 기타 유명 중국집들, 한 2년 전만 해도 알바생들이 자기들끼리 깔깔거리고 야! 야! 소리 지르고 코딱지만한 냉동만두 내오고 진짜 가관이었기에 -_- 더 이상 찾지 않는다.

반응형
Posted by 캐서린 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