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비 출장기, 부산 여행기 그리고 아직 올리지 못한 작년 하반기 일상글까지, 미완성이 너무나 많은 이노무 작심삼일 블로그 -_-

 

쓰고 싶은 글이 너무나 많지만, 시작도 못한 여행기가 대다수인 이 블로그에 이번에도 벼락치기를 하게 되면 이번 여행기마저 끝마치지 못할 것이 뻔할 뻔자였기에, 여행 도중 아무리 피곤해도 하루를 끝마치며 1일 1포스팅에 도전해보기로 결심했다. 휴양가는건데 진심 컴퓨터 들고 가야 돼?? 고민하다 블로그 올리려고 노트북 가지고 옴….. ^^

 

나는 내가 불과 6개월만에 멕시코를 다시 찾으리라 상상조차 하지 못했다만,

 

살다보면 이런 일도 있고 저런 일도 있고, 계획들이 생각지도 못했던 방향으로 흘러가기 마련… (물론, 이 여행은 좋은 쪽으로 말이다.)

 

너무나 아름답던 푸에르토 바야르타 착륙 직전 전경. 요즘 내가 마운틴뷰에 꽂혔나보다.

 

이번 여행은 사실 남친몬의 총각파티(?)인데, 내가 또 따라가는 숟가락 여행이다. 이 정도면 남들이 볼 때 미저리.. ^^

 

남친몬의 베프님께서는, 언젠가 남친몬이 결혼을 하게 될 때를 대비해 남친몬 총각파티용 적금을 몇 년 째 붓고 계신 상태였다. 그런데 남친몬이 이제 나와 결혼하게 되어, 적금을 꺼낼 시기가 도래한 것이다… ㅋㅋ

 

총각파티에 당췌 내가 왜 합류하는고 하니,

 

남친몬은 개인주의 성향이 매우 심하고 (파티 놉 사람 우글우글 놉)

 

나랑만 노는걸 좋아하는 행복한 너드이기 때문에… ^0^ 나를 데려가겠다 하여

 

총각파티라는 명목 하, 우리 커플과 베프님 부부 커플의 커플 동반여행이 되고 말았다.

 

왜 또 멕시코인고 하니,

 

남친몬의 비행 최대 감내시간은 다섯 시간인데 -_- 다섯 시간 내 음식 맛있고 갈만한 곳이 멕시코 밖에 없었.. ^^ 사실 나는 내심 포르투갈을 가고 싶었지만, 비행시간도 그렇고 남친 일도 그렇고 (시차 중요함) 어찌어찌하여 다시 멕시코를 가기로 결정.

 

하지만 도저히 칸쿤/툴룸 지역은 6개월 만에 또 방문하고 싶지 않았기에 ㅋㅋ 이번에는 해변에 미역(?)이 없다는 태평양 지역으로 알아보았다. 베프님이 로케이션이랑, 리조트랑 항공이랑 알아서 싹 다 알아봐주시고 처리해주심 ㅠㅠ 저번 멕시코 여행처럼, 이번 여행도 나에게는 숟가락 여행이 되는 셈이다 ㅋㅋㅋㅋㅋ….. (사실, 내 가계부에서 돈이 안나가는 이유가 분명 있긴 있다..)

 

2023년 1월 21일 토요일,

 

오전 9시 15분 웨스트젯 비행편.

 

전날 엄마가 끓여놓으신 새우홍합 미역국 향이 정말 끝내줘서, 굳이 아침밥 먹고 가겠다고 박박 우겨서 새벽 5시에 일어났다. 모두 공항에 6시 30분까지 모이기로 한 상황이었는데, 나는 6시 45분에 도착함;; ㅋㅋ 6시 20분 까지는 차도 없고, 사람들이 줄도 안섰다던데 딱 30분 넘어가자마자 갑자기 어디서 사람들이 구름떼처럼 밀려왔다고 함. 터미널에 도착하니 차가 너무 밀려서, 기사님께 웨스트젯 구역 말고 그냥 내가 내릴 수 있는 젤 앞에 내려주시라 부탁하고 열나게 뛰어감.

 

영미권에서는 겨울마다 따뜻한 남쪽나라로 휴양을 가는 사람들을 snowbirds, 즉 철새라고 부르는데, 오늘은 유독 정말 철새들이 많았다. 저번 남친몬과 함께한 칸쿤/툴룸 숟가락 여행 때는 사람이 이렇게까지 많진 않았는데, 경기 불황이라더니 다들 휴양 잘만 다님.. ㅋㅋ

 

 

보안 클리어하고 (렌즈통이랑 식염수는 리퀴드 취급 안한다는걸 여기서 처음 배움) 라운지로 고고

 

 

우리 게이트와 정 반대 끝자락인 곳의 2층 라운지였는데, 남친몬 아멕스 찬스로 플러스 원해서 또 낑겨들어감. 여윽시나 이 이른 아침시간에도 사람들로 꽉 찬 라운지

 

분위기는 깔끔하고 괜찮았는데 음식 가져오는게 너무 힘든 곳이었다. 커피 한잔 따르겠다는데 몇 분이 소요됨.

 

남친이랑, 베프부부님의 아침식사. 기본 북미식 조식메뉴이다. 각종 식사빵, 크로와상, 베이글, 계란, 오믈렛, 소시지, 베이컨, 해쉬브라운, 삶은 콩, 샐러드, 커피 그리고 과일. 나는 야무지게(?) 미역국 두 그릇 뚝딱하고 와서 먹지 않았다 ㅋㅋ

 

 

한 시간 가량 여기서 망중한하다 경보걸음으로 -_- 우리 게이트인 B5 도착. 피어슨 공항 터미널 3 게이트 B1 - B5 진짜 너무함.. 산넘어 바다건너 무지막지한 에스컬레이터 고개를 넘고 넘어야 도착할 수 있는 곳이니, 게이트 B1 - B5가 걸렸다면 모두들 조금은 서두르시기를 권장..

 

 

2023년 1월 21일 토요일, 토론토의 날씨는 꾸리꾸리했고

 

가는 비가 후둑후둑 떨어지고, 기온은 영하 1, 2도를 넘나들며, 우울한 잿빛이 일렁였다.

 

멕시코 가길 잘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워도 상쾌한 파란 하늘이 매력적이던 토론토의 겨울은 몇 년 전부터 찾아보기 힘들어지고, 점점 밴쿠버화 되는 듯 -_-

 

보딩은 10분 가량 늦어졌고, 비행기는 만석이었으며,

 

9시 15분에 출발하겠다던 비행기는 45분이나 지연되어 거의 10시에 출발하게 되었다.

 

이게_내_예랑이라니.jpg

 

 

항공기는 웨스트젯 2650이었고, 보시다시피 비즈니스 클래스도 없는 저가형 휴양지용 항공기로, 스크린은 언감생심이었다. 다만 아주 깨끗했고, 특히 화장실이 관리가 잘된 편이었다.

 

당연히 식사는 불포함이며, 두 번 음료와 프레첼 혹은 쿠키를 나누어 준다.

 

 

스크린이 없는 대신 개인 전자기기에 영화, 티비쇼 그리고 게임 등을 제공한다..

 

 

다섯 시간 반이라는 비행시간이 지루했지만 잠은 또 오지 않아서, 밀린 블로그글을 다섯 개나 썼다 ㅋㅋ 나 자신 기특

 

 

칸쿤 갈 때는 입국신고서 미리 프린트 해가거나, 셀프로 도착한 다음에 쓰게 했었는데 이번엔 승무원분들이 일찌감치 먼저 나눠주심. 우리는 미리 프린트 해갔지만, 혹시 몰라 그냥 주는거 다시 받아 다시 적었다 -ㅛ-

 

 

산등성이 하나 없이, 키 작은 나무들의 열대우림으로 빽빽하던 칸쿤에서의 항공길과 대비되는 푸에르토 바야르타 도착 직전 항공뷰. 하와이를 연상케하는 이곳저곳의 산등성이가 장관이었다. 산도 있고, 바다도 있고, 강도 흐르고, 동경지대도 있는 이 지역은 정말 축복받은 땅 같다는 생각을 했다.

 

그렇게 도착했다. 멕시코의 푸에르토 바야르타.

반응형
Posted by 캐서린 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