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아직 올리지 못했다만, 나는 3월 초 경 웨딩 드레스를 셀렉했다.

 

웨딩 드레스를 맞춤으로 제작하기에 우선 디파짓을 내고 식까지 서너 번 정도 피팅을 진행해야 하는데, 드레스샵에서 처음 피팅 때 꼭 식장에서 신을 웨딩슈즈도 가지고 오라 당부함.

 

웨딩슈즈요?

드레스 고르는 것 만으로도 지쳤는데 슈즈라뇨..

 

주위에 물어보니 고전적인 마놀로 블라닉, 지미 추부터 시작해서 걍 나이키 운동화에 크록스까지 별의 별 얘기가 다 나옴

 

"첨에 지미 추 주문했다 내 발목 남아나지 않을 것 같아 반품함."

 

vs.

 

"걍 집에 있는거 아무거나 신었음. 어차피 드레스에 가려서 안보임."

 

그렇다..

 

미니 드레스를 착용하지 않는 이상, 웨딩슈즈는 정작 결혼식장에서는 보이지도 않을 아이템인 것이다.

 

부랴부랴 집에 화이트 혹은 연한 색상의 구두가 있는지 찾아보았는데, 내가 그런 아이템이 있을 리가 없고여 (신발에 별로 관심 없음;)

 

그냥 로퍼나 뭐.. 진짜루 운동화를 신어버려? 생각해보니, 또 사람 마음이 간사해 내심 아쉬운 것이다.

 

"다음 사냥은 웨딩슈즈다!" 라는 생각이 머릿속에 박히자마자 신기하게도 내 눈에는 식장에서 신을만한 구두들만 보이기 시작하는데..

 

 

엄마랑 예랑몬이랑 백화점에서 룰루랄라 하다 발견한 배즐리 미슈카 섹션

 

사실 잘 모르는 브랜드였는데 -_-; 저기 위에 아찔한 킬힐들 말고, 2.5인치 짜리 7센치 좀 안되는 Carrie라인에 참한 네이비 색상이 내 눈에 들어왔더랬다.

 

 

이거였는데

 

위 내가 온라인샵에서 가지고 온 가격은 미달러이고, 캐나다에서는 캐나다 달러로 $298+세금 해서 총 $336이었음.

 

내 사이즈인 6.5로 네이비 색상 재고가 없어서 블랙을 신어봤는데, 참 편하고 참~하니 웨딩 뿐만 아니라 직장에서도 요긴하게 쓰일 수 있겠다 싶었음. 무엇보다, 예랑몬이 엄청 이쁘다고 치켜세워줌;; ㅋㅋ

 

 

한번 신어본 블랙색상

 

 

위 색상은 아이보리인데, 웨딩슈즈로 찰떡이나 식 끝나고도 열심히 뽕빼고 싶어서 스킵.. 무엇보다, 예랑몬이 네이비 너무너무너무너무 마음에 들어하면서 얼렁뚱땅 카드를 바로 긁어버림;

 

 

신어보면서도 한 가지 읭? 했던 점은

 

1. 이거 이름이 Carrie인데, 캐리는 초대박 유명 미드 섹스앤더시티의 주인공 이름임. 캐리와 캐리 남친 미스터 빅의 마놀로 블라닉 프로포즈 장면은 미드 역사에 길이길이 남게 될 아주 상징적인 씬임.

2. 그 말인 즉슨, 이 Carrie라인은 분명 섹스앤더시티에서 영향을 받음.

3. 근데 정작 캐리는 배즐리 미슈카가 아닌 마놀로 블라닉 슈즈를 받음;;

4. 마놀로 블라닉을 본 딴 디자인. 그 말인 즉슨..

 

이거 설마 대놓고 마놀로 블라닉 짭인가? -_-;

 

미드 역사상 가장 아이코닉한 장면 중 하나로 손꼽히는 캐리 프로포즈 장면

 

그래서 점원한테 여쭤보니

 

"뭐, 굳이 말하자면 마놀로 블라닉 knock-off라고 할 수 있쥐."

 

라는 답변이 돌아왔다. Knock-off는 대략적으로 저렴이.. 같은 뜻

 

이미 점원에게 카드 넘겨줄 기세인 예랑몬한테 "이거 마놀로 블라닉 저렴이라는데?" 라고 하니 예랑몬 왈

 

"마놀로 뭐시기가 뭔데??"

 

-_-ㅋㅋ

 

아무튼, 마놀로 저렴이던 뭐던 예랑몬이 너무 마음에 들어해서, 예랑몬은 카드를 긁음. 내 사이즈는 당장 재고가 없었기에 배송함.

 

그렇게 며칠 뒤 집으로 배송된 배즐리 미슈카 네이비 색상

 

 

향후 크리스털 장식이 떨어질 것을 대비해 여분의 장식도 함께 동봉됨 (친절 무엇;;)

 

 

사진으로는 벨벳 너낌도 살포시 나지만 새틴 맞음.

 

 

벨벳이던 새틴이던 먼지 엄청 잡아먹는거 보소.. 오메

 

이곳저곳 뜯어보니, 바느질, 풀질 등의 디테일이 어설픈게 눈에 들어옴. 크리스탈 비즈 장식도 살짝 삐뚤어진 부분이 보이고, 장식과 밑창을 글루로 깔끔하게 붙히지 못한 점이 거슬렸다.

 

 

배즐리 미슈카는 미국 브랜드인데, 밑창에 Made In China라던지 Made In US같은 원산지 표기가 아예 없었음 (그 말은 중국산이라는 이야기 -_-) 그리고 결정적으로,

 

 

앞코가 까졌다. 이거 실화냐.........

 

포장 딱 뜯고서의 모습인데 밑창 지저분하게 풀질된 건 그렇다 쳐도, 앞코 까진건 진짜 너무하잖아. 새틴이라 그런지 올이 하나 나가니 나머지 다 뜯긴 모양새였는데, 이건 내가 아무리 신발이 맘에 들어도 반품 말고는 도리가 없었다.

 

 

신발 자체는 디자인, 색상 등 신발 자체는 정말 마음에 들었던 슈즈지만, 공짜로 받은 것도 아니고 300불 넘게 주고 구입하는데 디테일이 너무나 아쉬운 물건이었다.

 

결국 처음 주문 & 수령한 배즐리 미슈카는 반품처리 하고, 다시 한번 동일 제품을 주문했는데

 

이번에는 아예 다른 라인의, 유사한 디자인과 컬러지만 10센치짜리 킬힐을 배송받음 -_-; (Cher 라인)

 

이런 일들이 반복되니 배즐리 미슈카는 나랑 인연이 아닌가보다 싶기도 하고, 또 살짝 어설픈 바느질과 풀질이 더더 눈에 거슬리기 시작함. 무엇보다, 마놀로 블라닉이라는 원조(?)가 아직도 건재한데 이게 저렴이라는 소리를 듣는게 찜찜했다. 처음에는 막눈이라 마놀로랑 이게 뭐가 그리 다를꼬.. 했지만, 계속 리서치 하다보니 이제 다른 점이 아주 디테일한 부분까지 눈에 보여버리기 시작 -_-;; (눈만 높아져서.......) 하지만 햄스터의 심장과 작고 소중한 텅장을 가진 나는 마놀로 블라닉을 질러버릴 용기는 없었다.

 

에잇! 애초에 웨딩슈즈는 생각지도 않았는데 그냥 몽땅 반품하고 집에 있는 운동화나 신지 뭐! 라고 마음 먹은 순간

 

예랑이가 물었다.

 

"원조라는 마놀로 뭐시기 그게 도대체 얼만데 그래?"

 

"천 불 넘지.." (이 말 할 당시 캐리가 선물받은 한기시/항기시 정가 무려 세전 $1,555 ㅋㅋㅋㅋ)

 

"아 구래? 그럼 사!"

 

0_0

 

제.. 제가요?

 

이백 만원이 육박하는 신발을요..?

 

 

그래서 구매했습니다

 

마놀로 블라닉 한기시/항기시/Hangisi 7센치

 

무려 섹스앤더시티의 캐리가 신은 쨍-한 로얄 블루 색상.

 

높은걸 즐겨 신지 않기에, 5센치와 7센치 사이에서 갈등 때렸으나 7센치부터 힐의 곡선이 살아나는 걸 보고 머리 빠지게 고민하다 7센치 질렀다. 옆태부터 배즐리 미슈카 캐리와 비교가 되지 않는다.

 

 

이렇게 나란히 놓고 보니 진짜 마놀로 블라닉 잘 질렀다 싶다 T_T (예랑몬 고마워...)

 

쌔끈하게 잘 빠진 내 마놀로 블라닉 한기시 7센치

 

마놀로 블라닉은 스웨덴 슈즈 편집샵 사바나(Savannahs)에서 구입했는데, 후기가 너무 없어서 CEO 링크드인 이력까지 뒤져가며 덜덜 떨며 주문했으나 고객센터 답장도 겁나 빨리 오고 배송까지 엄청 신속한 매우 멀쩡한 사업체였다. 나중에 따로 포스팅 하겠지만, 강추강추.

 

출처: Savannahs

 

일생에 하나 뿐인 웨딩에서 신을 슈즈이고, 또 앞으로도 평생 신을 수 있는 슈즈인데 뭐, 하면서 스스로 정당화 하는 중 ㅋㅋ 지금 키보드를 두드리는 이 순간까지도 너무 잘 샀다 싶다... ^^

 

결론적으로

 

배즐리 미슈카도 이뻤지만 꼼꼼히 뜯어보니 마감 등의 디테일이 영 아니었고 설상가상 다른 제품 배송오고 하여간 난리가 난데다 내 눈까지 높아져서 배즐리 미슈카는 내 인연이 아닌갑다 하고 결국 마놀로 블라닉 질렀다는 이야기까지의 빌드업

 

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Posted by 캐서린 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