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프언니가 방문하고 싶은 푸에르토 바야르타 공방 및 갤러리가 몇 있었다. 대부분이 느즈막히 오후 12시 즈음 문을 열었기 때문에, 시내를 조금 더 둘러보다 하나씩 들렀다.

 

※ 갤러리에서의 사진은 모두 허락 받음

 

📍 Red Gate Gallery

아마도 캐네디언이 운영하는 도자기 공방 / 갤러리인 듯. 우리 말고 다른 캐네디언 손님들과 이야기 하는 것을 들었는데, 대충 그런 느낌이 들었다. 공방 주인은 이곳에서 공방을 운영하기 위해 멕시코 영주권을 땄다고 한다.

 

 

이곳의 작품들은 다른 곳에 납품하지 않고, 모두 가게 안에서 제작한다고 한다. 어류가 그려진 작품들이 특히나 많았고, 나도 탐나는 그릇들이 많이 보였다.

 

 

너무 예쁘다고 생각했던 그림

 

 

이곳에서 도자기를 직접 빚나보다.

 

 

내가 너무 귀엽다고 생각했던 그릇..! 꼭 복어를 닮았다. 더 작은 사이즈도 있다. 800페소였나, 적절한 가격이라고도 생각했으나, 여행짐이 많아지는게 싫어서 포기했다. 하지만 지금 봐도 예쁘다.

 

옆집 갤러리도 들어가봤다. 이름을 잊어버린 지금, 지도를 찾아보니 완전 옆집은 아니고 그냥 근처 갤러리였던 듯 하다. 그림과 가구, 소품들 위주를 취급하는 곳이었다.

 

 

강렬한 색채와 대범한 가구, 소품의 조합이 푸에르토 바야르타의 따가운 햇살과 잘 어우러져 그 안에서도 나름의 질서를 유지한다.

 

 

도자기 그릇들도 많았지만 막눈인 내 눈으로 보기엔 완성도가 조금 떨어졌던 듯.

 

 

이번 여행에서 멕시코의 Oaxaca(오아하카 / 와하까)라는 남부지역의 이름을  딴 치즈도 많이 보았는데, 이 지역은 적토 도자기도 유명한가 보다. 그 지역의 원주민 여인들이 빚는 도자기를 판매한다.

 

 

📍 Peyote People

 

언니가 가장 방문하고 싶어했던 도자기 공방. 이곳에서 만들어진 그릇은 굉장히 섬세하고 정교했다.

 

 

📍 Kathleen Carrillo Galleries

 

마지막으로 방문한 곳은 캘리포니아 출신 Kathleen Carrillo라는 작가의 갤러리였는데, 규모가 꽤 컸고, 또 작가 본인도 갤러리에 상주해 우리를 맞아주었다. 소파에서 지인들과 여유있게 드링크를 마시며 우리에게 자신을 소개하고 물어볼 것 있으면 하라고 자신있게 말하는데, 슈퍼파워 E가 틀림없었다. 그림에서마저 그녀의 슈퍼파워 E의 기운을 느낄 수 있었다.

 

 

갤러리 안쪽을 들어서니, 현지 직원이 상주하고 있었다(!) 무려 큐레이터까지 두는 셈이다. 이곳에서 어젯 밤, 그림 그리는 워크샵을 진행했다고 한다. 윗층은 에어비앤비(!!!)를 운영 중이라고 했다.

 

현지 직원은 진짜 엄청나게 친절했고, 유머러스한 드립을 던지려고 노력했으며 사장인 주인에 대해서도 굉장히 좋게 말하려 했다.

 

이번 여행에서 멕시코 직원들에 느낀 점은, 이들이 매우 친절하고 열심히 일한다는 점이다. 꼴랑 일주일 있는 내가 뭘 알겠냐만은, 도비생활을 하면서 멕시코 진출은 인력관리가 너무 힘들어 (= 사람들이 자꾸 도망가서) 엄두가 나지 않는다 말해오던 기업들 이야기를 듣고 생긴 나의 편견이 조금은 깨지는 경험이었다.

 

 

심지어 이 갤러리의 주인이자 작가는 "영혼 코칭" 자격증 보유자라고......... 이걸 또 옆에서 현지 직원이 엄청 열심히 설명해준다 (안해줘도 돼요)

 

현지 직원에 말에 따르면, 작가는 캘리포니아 태생이지만 멕시코 몇 군데에 자신의 갤러리를 소유하고 있고, 유럽 어딘가에 또 뭐가 어쩌구저쩌구 있고 아무튼 세계를 여행하면서 그림을 그리는 사람인 듯 했다. 쉽게 말해, 부유한 히피인 것이다...

 

자신은 소파에 앉아서 호호 웃으며 드링크를 들이키는 와중, 뒤에서는 현지 직원이 방문객들에게 작가에 대해 열과 성을 다해 설명하는 모습을 본 나는 (심지어 그녀의 얼토당토 않은 "영혼 코칭" 자격증까지 세일즈를 해주는 직원이라니...) 그녀의 팔자가 심히 부러웠다............ -_-

 

 

언니랑 시내를 돌아다니니 누가 쫒아오지 않아서 너무 좋았다 (예: 남친몬)

 

시내에서 커피를 마셔보기로 했다.

 

 

바닐라빈 가게처럼 반 노점상이던 카페. 푸에르토 바야르타 시내는 내부 공간이 넓은 상점이 드문 듯 했다. 테이블 두 어 개 인도에 구비해두고, 협소한 공간에서 장사한다.

 

📍 Crema Barra de Espresso ☕☕

 

 

우리는 코코아와 크림이 들어갔다는 crema batida y cocoa를 주문

 

 

냉장고에 아이 사진이 다닥다닥 붙여져 있는게 정감갔다. 주인이 젊은 엄마인가 보다.

 

 

OTL

 

스티로폼에 서브된 커피

 

예상치 못한 전개지만, 어쩔 수 없다. 이런게 여행의 묘미지.

 

 

바로 옆집 미용실 앞 벤치가 그늘져서 그곳에서 언니와 둘이 커피를 홀짝였다. 굉장히 세심하게 손님의 눈썹을 그려주던 미용실 원장님. 거의 40분은 앉아있던 것 같은데, 40분 내내 눈썹을 그렸다;;

 

 

스티로폼 커피의 맛은, 그저 그랬다. ㅋㅋㅋ

 

 

이렇게 우리의 푸에르토 바야르타 시내 구경은 끝이 났다. 돌아올 때 즈음 되자, 길가에 차들이 많아지고 점점 더 정신없어졌다. 역시 시내구경은 아침 시간을 강추합니다.

 

돌아오는 우버는 80페소였던 것 같다. (내가 안부르고 언니가 불러서 기억이 잘 안난다...)

 

리조트에 돌아와 남자들과 다시 만났다. 우리 시내 가기 전엔 석고대죄 마냥 통촉하여 주시옵소서를 외치던 남자들은 우리가 사라지고 매우 좋은 시간을 보낸 듯 했다.

 

- 나 없어서 좋았어? 오빠랑 무슨 얘기했어?

- 음...... 참 조용해서 좋았어

 

 

 

오렌지, 자몽, 베리류 그리고 야자심이 들어간 시트러스 샐러드. 터키색 접시가 싱그럽다.

 

 

정말 맛있던 비트 & 시금치 샐러드! 시금치가 정말 정말 신선했다!

 

 

대박 크리미하고 새우향 오지던 새우 비스크

 

 

흑임자 토스타다.. 깨맛 오졌다리

 

 

남친몬 취향 아니던 스테이크

 

 

그리고 나의 쉬림프 타코. 튀겨주는 줄은 몰랐지... 맛은 있었다.

 

 

남자들이 나눠먹은 버거.

 

 

애플 크럼블 & 바닐라 아이스크림.

 

이곳의 흰색 아이스크림은 코코넛이고, 바닐라는 노란색을 띤다. 바닐라향이 정말 대박이었다. 천연인지, 뭔가를 넣은 건지는 모르겠으나 멕시코가 바닐라가 유명하다 하니 여기서 맛보는 바닐라가 더 맛있게 느껴진달까? 아니, 그럴 리가 없었다. 정말 너무나도 진하고 향긋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이었기 때문이다. 이 날 블레이즈 레스토랑에서 먹은 것은 모두 다 맛있었지만,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이구동성 최고로 꼽힐 정도로 제일 맛있었다.

 

 

이렇게 노파심 많은 남자 둘은 시끄러운 여자들이 없어져서 오전 내내 좋은 시간을 보냈고, 여자들은 귀찮은 남자들 떼놓고 시내 구석구석을 돌아다닐 수 있어서 모두 좋은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 끗 ~

반응형
Posted by 캐서린 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