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에서 언급했듯, 이곳의 식물원은 타일을 붙힌 벤치를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다. 내가 발견한 벤치들 중 가장 인상깊었던 건, 재규어 트레일을 끝마치고 나면 발견할 수 있는 화장실 앞의 "멕시코의 난초들" 벤치. 이 벤치 설명에 따르면, 멕시는 1,250 종이 넘는 난초의 천국이라고 하며, 모든 난초들은 제각각의 향기가 있다고 한다. 참고로 바닐라도 난초의 한 종류이다(!!)

 

 

우리 외할아버지가 난초덕후이신데 -_-; 멕시코 방문하셨어야 했던걸루,,, ㅋㅋ

 

 

주변에는 이렇게 화분, 갖가지 종류의 다육이, 선인장 들이 즐비하게 늘어져 있는데

 

 

뭐... 업어가고 싶은 애들은 많았지만 캐나다 세관에 걸리니 패스. 분명 이 아이들은 여기 별장을 가지고 있는 철새들을 위한 상품들일게다.

 

 

식당에서는 신선한 재료들로 직접 화덕피자도 구워 내온다. 백인 노부부가 이들이 피자를 만드는 모습을 보고 와우! 오우! 연신 감탄사를 남발하며 마치 피자 만드는 걸 처음 보는 것처럼 기뻐했는데, 이들 중엔 표현이 풍부한 사람들이 정말 많다는 것을 새삼 다시 느끼는 순간이었다 -_-ㅋㅋ

 

 

멕시코 사프란이라니요.. 게다가 60페소 밖에 안한다니요. 미 달러로 3달러 꼴인데, 그냥 뭔진 몰라도 한 봉지 업어올 걸 그랬다. 뭐가 뭔지 몰라서 업어오지 못한 애들이 너무 많다 ㅠㅠ

 

 

각종 커피들. 500g에 만 원 정도..

 

식물원을 방문한 다음 날인 오늘, 악 소리나는 시내 물가를 머릿속에 입력하고 다시 보니, 이 기념품점의 가격이 정말 착했다는 것을 느낀다. 혹시나 푸에르토 바야르타 식물원을 방문하실 분들께서는, 시내 이곳저곳 기웃거리지 마시고 그냥 식물원에서 싹 다 기념품 쓸어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내보다 1.5, 2배 정도 저렴한 것 같아염..

 

 

적토(赤土)가 유명하다는 멕시코. 그리고 적토로 빚은 도자기들.

 

이곳에서, 내가 칸쿤 공항에서 집었다 놨다, 집었다 놨다 한 타코홀더를 두 개 구입하고, 엄마와 어머님 기념품까지 구입했다. 푸에르토 바야르타 시내 도자기 기념품샵보다 퀄리티가 월등히 좋고, 또 가격도 1.5배 정도 저렴해서 아주 만족했던 구매.

 

 

이곳에서 직접 채취해 말린 바닐라빈이라는데, 가격은 아래와 같이 바나나빈 하나에 미 달러로 약 15불이다. 비싸긴 비싸도, 바닐라가 워낙 귀하다 하고 수확하기 어렵다는 공부를 해보니(?) 하나쯤 여기서 구입해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다. 실시간으로 직접 말려지고 있었기에, 집어 들어올리고 코를 갖다대니 바닐라가 뜨끈뜨끈했다. 향은 정말 바닐라향이 났고 (당연하지-_-) 뽐뿌가 살짝 올 뻔 했지만 나는 물론 다음 날 시내에서 익스트랙을 구입했다 -_-ㅋ 진짜 바닐라빈은, 나중에 제빵의 세계에 더 심취하게 되면 그 때 구입하는 걸로.

 

 

로맨틱한 이름, 무려 장미 선인장의 열매라고 한다 🌹

 

출처는 사진에

 

까면 아래와 같이.. 패션 후르츠처럼 생겼다.

 

 

디에고 리베라는 살아 생전 프리다 칼로에게 칼로 작품들로 가든을 꾸며보라고 정원 피라미드를 선물했다는데, 설마 이게 진품일 리는 없을테고 그냥 그 정신을 이어받은 가품 아닐까 싶다.

 

 

하이킹까지 마치고, 기념품도 거의 10만원 어치 구입하고 500페소 내고 택시타고 다시 돌아왔다. 보니까, 택시들이 항시 대기하고 있는 곳이 아니어서 가든 직원이 택시를 불러주는 형식이었는데 30분을 기다렸다. 그렇다면 뭐 500페소 내는 건 가능하지..

 

오는 길은 유독 멀미가 심했고, 부실한 점심 때문이었는지 (손바닥만한 치킨 샌드위치) 기력이 무지무지 딸리고 당이 확 떨어졌다.

 

 

돌아온 후 늦은 점심식사. 참치 사시미 (타타키 형식으로 깨를 붙혔다), 각종 해산물 세비체

 

 

2일 째 블레이즈 레스토랑에서 먹었던 것과 똑같은 맛의 해물수프.

 

 

그리고 스리라차 소스를 올린 참치 포케.

 

 

나중에 참치를 더 싹 쓸어왔다.

 

gg

 

바닷가 40분 가량 맨발로 거닐고, 풀에서 조금 놀고 옷 갈아입고 저녁 먹으러 가는 길.

 

 

이 날 저녁식사는 뷔페를 방문했는데, 테마가 미국이었던 건지 치킨윙이랑 바베큐랑 버거랑 뭐.. 그런 음식이 많았다. 지금까지 먹은 음식 셀렉션 중 일행들에게 만족도 최하였던 듯 ㅋㅋㅋ

 

 

나는 해물 위주로 가져왔는데, 빨갛게 양념한 홍합에서는 겨자맛이 났고(!) 내가 첫 날 먹어보고 반한 가리비에 경우는 내가 오매불망하던 그라탕 형식이 아니었고, 패주를 썰어 세비체 형식으로 버무려 조개껍데기 위에 프레젠테이션만 한 형태였다 ㅠㅠ 가리비 맛이 많이 안나서 너무 아쉬웠다.

 

 

역쉬나.. 고기고기한 남친몬 그릇

 

 

예쁜 언니들이 라이브 노래도 불러주고 (흥 나긴 했는데 먹는 도중은 정신없음)

 

자칭 마술사(...)라는 분이 오셔서 카드 마술도 보여주시고 가심..

 

 

처음에는 애기들이 무대 앞에서 신명나게 춤 춰 대더니, 2차 무대에서는 애기 엄마아빠들이 신명나게 애기들을 들춰업고 춤을 춰댔다. 레몽이가 보고싶은 밤이었다 ㅜㅜ

반응형
Posted by 캐서린 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