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비이자 노동자인 나는 9월 노동절을 맞아 토론토에서 1시간 40여분 거리에 강원도 찰옥수수를 유픽(pick your own)할 수 있다는 한인농장에 방문했다. 9월 4일 이었건만 정말 어찌나 덥던지. 전날인 3일엔, 아침에 눈 뜨자마자 창문 먼저 여는 내가 오죽하면 너무너무 더워서 집안 창문 다 걸어잠그고 에어컨만 빵빵 틀었더랬다.

 

농장가서 찰옥수수를 찌는게 아니라 우리가 먼저 쪄죽는건 아닌가 싶었는데

 

방문해도 되냐 문의전화 드리니 긴팔 긴바지 입고 오라 하셔서 더 절망 ㅋㅋㅋ

 

초보농장

220 Duxbury Rd, Hagersville, ON N0A 1H0 (토론토에서 서남쪽, 무려 벌링턴과 해밀턴을 지나... 해밀턴에서 2-30분 거리.)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니, 초보농장이라고 이름 지으신 이유는 정말 초보(..)셔서라고. 은퇴하실 나이에 농장을 맨땅 헤딩으로 시작하셨다고 한다. 또, 중의적으로는 초심을 잃지 말자는 마음에 그렇게 지으셨다고.

 

가는 길에 테구도 한번 충전하고, 에그샐러드 샌드위치도 든든하게 먹고 달리니 거의 두 시간만에 도착했다. 오전 11시까지 도착하는게 목표였으나, 해가 제일 쨍한 정오에 도착해버리고 말았다 -_-

 

 

그림같던 초보농장의 풍경

 

 

100 에이커를 자랑하는 규모에, 코스모스와 백일홍이 지천이었다. 날은 더웠지만, 캐나다의 여름이 으레 그러하듯이, 그늘 아래는 시원했음이다.

 

 

해바라기와 코스모스가 늦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계절의 시간을 느끼게 해준다.

 

 

직접 장도 담가서 판매(?)하신다고. 독 안에서 햇볕을 잔뜩 쬐는 장들이 얼마나 맛있을까 기대된다.

 

 

다용도로 쓰이는 헛간(? 계단을 타고 꽤 높이 올라야 한다.)

 

도착하니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있어 당황했는데 (아니 사람들이 이렇게 많을 줄이야,, 한 3-4팀 더 있었던 듯), 우리가 도착해 내리니 주인 내외분께서 따로 인사해주시고 우리를 헛간으로 안내해주셨다. 고즈넉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낡은 건물이었는데, 식탁도 몇 개 갖다 놓으시고, 부엌도 있었고 화장실도 있는 다목적 공간이다.

 

 

주인 사모님이 찰옥수수 좀 맛보라고 쪄내주심. 근데 나는 에그샐러드 샌드위치의 여파로 (주먹만한 샌드위치 두 개 먹음) 배가 안고파서 작은거 하나 먹었다. 북미의 스위트콘이 아닌, 진짜 강원도 찰옥수수 맞다 ㅋㅋ

 

 

직접 농사지으셨다는 이름모를 페퍼(고추)들. 한 봉지에 $10라고 하셔서 나가는 길에 하나 집어옴. 맵다고 하셔서 기대(?) 했는데, 맵다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달고 전혀 맵지 않다. 오히려 너무 안매워서 서운했을 정도.. 맛있고 1도 안매워서 집에 와서 생으로 장에 찍어 먹었다.

 

 

찰옥수수는 유픽도 할 수 있고, 이렇게 미리 따놓으신 옥수수를 골라 구입할 수도 있다. 가격은 옥수수 하나 당 $1인데, 일주일에 한번인가 노스욕에 직접 판매도 하러 나간다고 하심.

 

 

주인 사장님께서 유픽하기 전 1인 1망태자루도 나눠주시고 옥수수 따는 법도 튜토리얼 시켜주셨다. 옥수수는 수염이 까맣고, 만졌을 때 단단하며 직선으로 달린 애들 말고 기울어진 애들을 따야 한다고 알려주심.

 

 

옥수수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아 관심도 없었고, 또 자세히 본 적이 없는데 이렇게 보니 포대기에 쌓인 애기같고 귀엽기만 할 뿐이다. 자연은 정말 신비롭다.

 

 

아쉽게도 내 아이폰으로는는 이 붉은 컬러가 다 잡히지 않네.. (쿡아저씨 분발하세요)

 

정말 너무너무 예쁜 레드 색상이어서 꼭 머리 붉게 물들인 사람 같았다. 아직 덜 익어서 따면 안된다는 뜻이고, 이 예쁜 빨강머리도 곧 짙은 갈색으로 물들겠지.

 

 

어머.. 이건 뭔가요??

 

했더니 옥수수가 걸리는 무슨 병(??)이라고 하셨다 (지금 찾아보니 깜부기병이라고.) 저렇게 흰 알이 고름같이 터져나오는게 글쎄 옥수수 한 알, 한 알에 곰팡이가 핀거라고. 보면 그냥 떼버려야 한다고 하셨는데 진짜 좀비같고 너무 징그러웠음.. 하지만 보이는 족족 뭔가 정의감에 불타오른 드라마 주인공처럼 쳐내버리는 재미가 있었다.

 

한 대에 옥수수가 두 개 열렸는데, 하나가 깜부기병에 걸렸다 해서 다른 하나도 걸린 것은 아니기에 더더욱 이런 옥수수를 보면 쳐냈던 것 같다. 멀쩡한 옥수수에게 갈 영양분을 깜부기 좀비 옥수수가 더 가져갈 것 같아서 ㅠㅠ

 

 

나눠주신 망태이게 옥수수 담아가는 남편몬의 등짝

 

(루피모자는 죽어도 버릴 수 없다..)

 

 

아기같이 뽀얀 속살을 드러낸 내 유픽 찰옥수수. 껍질이 이중, 삼중, 사중, N중 있다보니 속 꽉찬 얼굴을 까꿍하는 보는 재미가 있다. 어떤 옥수수는 마냥 백옥같이 하얗고, 어떤 옥수수는 보라색 알들이 박혀있고.

 

 

이곳에는 자연방목 달걀도 판매하시는데, 사이즈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달걀 기준 점보부터 라지 정도인 것 같다. 수탉은 취급하지 않으셔서 유정란은 아니지만 유정란과 무정란은 영양학적으로 차이가 없고, 오히려 무정란의 신선도가 더 길다고 한다 (집에서 따로 가서 찾아봄.) 계란 한 판(12알)에 $8로, 전혀 부담되지 않는 가격이다. 살균?하지 않고 그대로 판매하셨는데, 그런 경우 실온에서 한 달도 거뜬하다고 한다.

 

 

유기농 고추도 직접 키우셔서 태양에 말려 고춧가루를 만드신다. 그 고춧가루로 만든 김치인데, 매운 맛이 매우 깔끔했다. 고춧가루 500g에 $50 주고 구입.

 

 

이 외, 육쪽마늘도 키우시고 (A급, B급 등이 있었음)

 

 

호박도 판매하시고, 심지어 염소도 키우셔서 염소탕-_-도 만드신다고(??) 이 날 우리는 염소는 못봤다..

 

 

혹시나 이 블로그의 "피튀기는 토론토 내 집 마련" 컨텐츠를 팔로우 하셨던 분들이 계신다면 내가 화덕에 환장한다는 걸 알고 계실텐데요..

 

2022.08.15 - [일상다반사/캐나다 일상] - 피튀기는 토론토 부동산 시장 셀러에게 농락당한 썰 푼다

 

피튀기는 토론토 부동산 시장 셀러에게 농락당한 썰 푼다

아직도 욕나오는데 이런 드러운 경험을 혼자서만 끙끙거리지 않고 승화시켜서 컨텐츠로라도 만들어야겠음 ㅋㅋㅋㅋㅋ 아래 글에 끄적여 놓았듯이, 나는 2022년 5월부터 본격적인 하우스 헌팅을

catherine1ee.tistory.com

 

 

옥수수에 고추에 호박에 욕쪽마늘에 닭에 염소에 여주에 포도까지 주렁주렁

 

초보농장이라고 하시는데, 너무 겸손하신 것 같았다 ㅋㅋㅋ

 

이 날 우리의 지출은:

- 찰옥수수 15개 ($15 / 사장님이 "아이고~ 참 많이도 땄네" 하심 ㅋㅋㅋㅋㅋ 근데 우째요 남편몬이 옥수수를 안먹음)

- 달걀 네 판 ($8x4 = $32)

- 고춧가루 500g ($50)

- 고추 한 봉지 ($10)

= 총 $107

 

현금만 받으시는 것 같았는데.. 우리가 마침 현금이 있어서 그리 냈다만 이트랜스퍼도 받으시는 것 같았다(? 확인해보고 가시길..)

 

토론토에서 맘잡고 방문해야 되는 거리라 좀 아쉬웠는데, 해밀턴에서 30분 거리면 정말 괜찮은 곳인 것 같다. 아직 달걀이나 고춧가루는 못먹어봤는데, 찰옥수수는 지금 클리어 중이고 이름모를 페퍼 한 봉지는 너무 맛있어서 어제 바베큐 하는데 순삭..

 

사장님 부부도 좋으시고 (인싸들이심,,) 사람많고 정신없는 도시가 질려서 지평선 안보이는 하늘, 땅, 밭, 그리고 포대기에 쌓인, 뽀얗고 뽀얀 강원도 찰옥수수를 만끽하고 싶다면 강추한다. 원래 남편몬이랑 나는 1년에 최소 한 번 쯤 농장에 방문하는데, 우리 농장 리스트에 또 가야 할 곳이 한 곳 더 늘었다. 단지 일주일 차이인데, 이번 주는 이리 가을 날씨에 선선하니 이번 주 농장은 어땠을까 또 싶다.

 

파칭코를 읽으며 우적우적

 


 

농장 방문 전날 밤에, 내가 미시사가 최애 중국 가정식당 쓰촨 누들볼 가는 꿈 꿨었는데 남편몬한테 나 예지몽 꿨다고 집에 오는 길에 여기 가야된다고 닦달해서 결국 감 (마릴린 먼로 콘도 보자마자 이 꿈을 꿨다는게 생각남 ㅋㅋㅋㅋㅋㅋ 집에 가는 길이었음 ㅋㅋㅋㅋ)

 

인플레로 가격은 살짝 올랐지만 여전히 맛있었다. 시금치 우육면, 마라 청포묵.

 

 

가장 최신가격 등 업데이트 해야하지만 일단 초보농장의 방문기를 쓰촨 누들볼 후기글로 마쳐본다 (기승전 먹...)

 

- 끗 -

 

 

토론토 지역 미시사가 중국집 맛집 Szechuan Noodle Bowl (쓰촨/사천음식 - 2022년 4월 업데이트 추가)

미시사가 들를 때 마다 항상 참새가 방앗간 찾듯 가는 곳이 있다. 작년 글을 올렸을 당시, 서버비가 밀려 닫혔던 것 같던 웹사이트를 재개했다 ㅋㅋ 아래 원글과 2022년 4월 얼마 전 먹은 동일 메

catherine1e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캐서린 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