쏜힐에 Pho Xin Chao라고, 신규 한인 베트남 쌀국수집(!!)이 있다고 해서 들렀다. 저번 달에는 오픈 기념으로 갈빗대 하나씩 주신 것 같은데 이제는 안하시는 것 같다. 쏜힐 갤러리아 건너편에 위치해있다.

Pho Xin Chao

7057 Yonge St, Thornhill, ON L3T 2A6 / 구글 평점 4.4 ⭐⭐⭐⭐

 

사실 이 글을 올릴까 말까 고민을 했던게 내가 이번 한 달 동안 육류 섭취 안한다고 깝치는(?) 중이기 때문에 정작 내 본인이 뽀집의 꽃인 기본 소고기 뽀를 못먹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남자친구가 내 기준 노스욕 최고 뽀집 Pho Bistro보다 맛있다고 평했고 (믿는다,,) 9월 11일 토요일 오전 11시 45분 경 홀로 카운터와 서버를 보신 여성분께서 너무 친절하시고 내가 가게하면 스카웃(?)하고 싶을 정도로 인상이 깊었기에 지금 이 글을 끄적 끄적 작성한다.

 

깔끔하고 매력있는 메뉴판. 보다시피 여타 뽀집처럼 종이에 적어서 내는 시스템이다.
우리의 테이블. 우리는 뽀집에서 항상 3인분을 시킨다..
남친이 시킨 B4 Grilled Chicken & Pork, $12

베트남 구이 라이스 플래터는 숯불향이 생명인데 나는 채식한다고 못먹어서 맛이 어땠는지 모른다.. 밥은 한 숟갈 떴는데 동남아식 자스민 라이스가 아니라 정말 한국밥(?).. 한식/일식에 쓰이는 short-grain 라이스였음.

 

 

남친이 시킨 기본 뽀. Regular 사이즈 $12. 위에 언급한 알바 언니가 (라고 해도 내가 나이가 더 많겠지만 ㅋㅋ) "혹시 고수 싫어하시면.." 그러셔서 내가 "고수 좋아해요" 했더니 뿌려진 양 ㅋㅋㅋ

 

딴건 몰라도 고기가 굉장히 신선해보였다.

 

Hot & Sour Soup with Shrimp($10)에 메뉴판에 쓰여있는 에그누들($2+)이 아닌 쌀국수로 대체했다.

내가 시킨 Hot & Sour Soup이 똠얌꿍이라 생각해서 시켰는데, 내가 아는 똠얌꿍이라기엔 더 진하고, 탁하고 달았다. 살짝 코코넛 밀크 맛도 나는 것이, 차라리 코코넛 커리쪽에 가까웠다. 내가 아는 똠얌꿍 맛이 안나서 첫 숟갈을 들고 당황했는데, 커리 수프라고 생각하니 맛있었다. 새우는 작은 냉동새우 여섯 마리 전후로 들어간 듯.. 새우는 Pho Bistro가 최고다.

 

사실 내 9월 페스코 식단을 위해 저 Hot & Sour 육수가 100% 새우만인지는 일부러 체크하지 않았다. 저 당시 너무 행그리했기 때문에 일일이 따지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 음.. 그저 닭/소고기 육수와 섞인 국은 아니었기를 바란다 ㅋㅋ

 

내 비록 B5밖에 먹어보지 못했지만, 첫인상이 나쁘지 않았기에 재방문 의사가 있다. 특히 우리가 방문했던 쉬프트의 나홀로 알바 언니는 정말 어디서 뭘 하시던 성공하실거에요.

반응형
Posted by 캐서린 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