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일 6월 20일 III


사원탐방 -> 빅토리아 피크의 야경사이 에피소드가 하나 있는데, 바로 홍콩대 졸업생 소꿉친구 k군이 여러차례 강조하던 "딴딴면을 꼭 먹을 것" 을 실천하기 위해 돌아다니다가 dehydration이 올 것만 같아서 결국 포기하고 돌아온 이야기 (하지만 현지인들이 너무 친절했어서 감동도 조금 있는 이야기)


길찾는 능력이 장애수준인 나는 이번에도 용감무쌍하게 바디랭귀지로 손발 섞어가면 "딴딴멘! 딴딴멘! 웨어 캔아잇 딴딴멘?!" 이라고 외치며 현지인들을 붙잡고 돌아다녔다. 식당에 무작정 들어가서 딴딴멘 파냐고 묻기도 하고. 하지만 무심하게도 딴딴멘을 파는 곳은 찾지 못햇고 웃통벗고 땀 뻘뻘 흘리며 헬멧쓰고 열심히 공사작업 하시는 아저씨들에게 다가가 "저 배고파유 ㅠㅠ 딴딴멘을 꼭 먹고싶은데 어디가서 먹을 수 있나요?" 라며 책자에 소개 된 유명 딴딴면 맛집을 가리켰다가 공사장 인부 아저씨들의 친구들은 물론 그 동네 아파트 단지 아줌마들이 사방에서 다 몰려들어서 딴딴면 저 버스!!!!!! 저 버스 타면 먹을 수 있다고!!!!!!! (라고 터키의 돌무쉬와 흡사한 봉고차를 가리킴) 나를 차에 태우려는 바람에 왠지 새우잡이 배에 잡혀갈 수도 있겠다 생각해서 "그냥 저 혼자 근처에서 더 찾아볼게요 ^^!" 라고 초발랄하게 도망갔더랬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딴딴멘을 공항에서 먹게되는데 엄청 맛없음.......... (k군이 꼭 거기가서 먹어! 했던 레스토랑 체인임에도 불구하고) 난 딴딴멘 때문에 홍콩 점심시간에! 해가 가장 따가울 때! 두시간 남짓 말도 안 통하는 곳에서 모르는 곳을 돌아다녔는데! 잡혀갈 뻔 했는데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고보니 한국에도 체인이 있더라 Crystal Jade라고. 한국에서도 딴딴면 팔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시 바로 홍콩 마지막 날 결국 먹게 된 딴딴면.......견과류 들어가고 기름이 둥둥둥 떠있는 정말 감칠맛 없이 맵기만 한 사천풍 국물이 인상깊었던 국수였는데 정말 한입 먹고 그냥 나왔다. 내가 아직 딴딴면의 매력을 모르나..? 내 입맛에 안맞나? ㅠㅠ 엄청 기대했는데 ㅠㅠ


아무튼


아침 일찍부터 발바닥에 불이나도록 돌아다니고 틴하우 사원, 웡따이씬 사원 돌아다니고 MRT타고 슝슝 홍콩의 다운타운을 돌아다닌 나는 다시 침사추이역 근처 숙소로 돌아와서 (무려 청!킹!맨!션! ㅋㅋㅋㅋㅋ) 씻고 땀범벅이 된 옷을 갈아입고 다시 나갈 채비를 했다. 친구가 수업 끝날 즈음이니까 ㅋㅋㅋㅋㅋ


언덕배기 홍콩대에 다시 어그적 어그적 헥헥거리면서 올라가서 친구의 중국 본토친구들 두명을 소개받고 다운타운 중심가 근처에서 저녁을 먹고 야경을 보러가는 스케쥴을 잡았다.


홍콩대 카페테리아에서 (딴딴면 대신 매우 늦은 ㅠㅠ) 점심을 사먹었는데 기억이 가물가물 하지만 $2~4불 내외였던 것으로 기억하는 오리구이 + 배추덮밥. 세상에...... 유티는 각성하라......



이후 이른 저녁 즈음 현지 친구들 손에 이끌려 굉장히 큰 쇼핑몰에 들어섰는데, 그곳에서 저녁을 먹자고 했다. 빅토리아 피크랑도 가깝다고 나중에 걸어갈 수 있다고.




쇼핑몰 안에서 판매되고 있던 귀요미들. 그런데 이런 애들이 맛 없당 ㅋㅋㅋㅋㅋ


엘리베이터를 타고 꽤 고층으로 올라가니 중국집이 나왔는데, 이름이 뭐였는지 가물거린다. 이 날 너무 피곤해서 그냥 친구들이 이끄는 대로 흐늘흐늘 거렸었기 때문에 잘 모르겠는데, 이런 노곤한 나를 충격에 빠뜨린 음식이 있었으니 바로 생선죽! 친구들이 시키는 거 그냥 맡기고 알아서 시키라고 했는데, 생선죽이 정말 너무너무너무 기대 이상으로 맛있는거다. 진짜 너무 맛있다. 손에 꼽힌다 정말!! 이라고 되뇌면서 먹은 음식은 정말 오랫만이었다.




충격적이었던 생선죽. 레시피 알고싶다 정말. 정체불명의 생선죽..... 쿠히힝 ㅠ_ㅠ





다른 음식들은 그냥그냥 무난했다.



안에 인테리어도 쾌적했던 레스토랑. 옆 테이블도 한국인 관광객이었던 것으로 기억...


아무튼 그렇게 해가 지길 기다리면서 쇼핑몰 안 아케이드도 들어가 보고, 여자애들 네명이서 모였다보니 스티커 사진도 찍고, 그렇게 재밌게 놀았다. 건담이랑 아톰도 있었고 여러가지 친근한 캐릭터들이 많았는데 모두 친구들이랑 찍은 사진이라 못올리는게 아쉽당.


아케이드를 가서 또 좋았던 점은 홍콩의 현지 고등학생들을 볼 수 있었다는 점 ㅋㅋㅋ 뭐 세계 어딜가나 고딩들은 다 똑같다 우르르르르 몰려다니는 거 ㅋㅋㅋㅋㅋ



그리고 트램을 타고 오르는 빅토리아 피크. 안에 왁스 뮤지엄도 있다. 사람들이 많으니 재빨리 자리를 사수해서 앉아서 편히가자~ 슈웅





한마디로 그냥 멋있다. 꼭대기에서 정말 그냥 감탄만 하느라 한시간 쯤 머물렀던 듯 하다. 내 카메라로는 담을 수 없는 180도 spectrum. 그렇기에 사진 한장 찍으려면 각고의 노력이 필요하다 ㅠㅠ 게다가 너무 어두워서 사람 사진 찍은게 하늘의 별따기이다. 내 비루한 카메라+실력으로는 어림도 없징 ㅠㅠㅠㅠㅠㅠ


홍콩여행에서의 하이라이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그렇게 10시~11시 쯤 집으로 귀가하는데 친구들이 여자 혼자 위험하다고 숙소에 데려다 준댔다.


"청킹맨션인데도?"


라고 하니 갑자기 싸해지는 분위기...


"너 일주일 전에 중국인 여자 관광객이 거기서 강간당한거 몰라?"


하는데 와 정말 오싹하더라.


친구들 말로는 중국인 여자가 복도에서 샤워수건 한장 걸치고 돌아다니다가 강간을 당했다는데, 홍콩과 중국 본토에서는 당시 아주 큰 이슈라고 했다.


몰랐어 얘들아...


근데 오늘이 마지막 밤이야..... 그리고 지내보니 그리 나쁘지 않은 듯 해 ^^


이 아이들, 청킹맨션 앞에서 서로 두손 꼭 마주잡고 목걸이랑 반지등을 빼서 주머니에 넣는다.


내가 다 민망해진다 얘들아 미안해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반응형
Posted by 캐서린 리
: